패브릭 천 소파 천갈이 소파 리폼 고성 창녕 하동 함안 사천 진주소파 천갈이 소파 리모델링 안녕하세요, 어젯밤 늦게 내린 비가 계속되고 오늘도 조금 내릴 정도로 내리고 있는 일이 솔직히 일기예보에 민감하기 때문에 3일 전부터 일기예보를 많이 보고 고객님과 약속을 하고 있는데 요즘 좀 꼬인 일도 많지 않은데 이렇게 약속이 꼬여서 조금 당황할 때가 많아요 이게 맞나 싶기도 하고 짜증날 때도 많고 누구 탓을 해요?매일 살아가기 위해서 사는 건지 뭐가 뭔지 모르겠지만 습관처럼 일하고는 있는데 가끔 자기 자신에 대한 생각을 하다 보면 멍하고 힘도 빠지는 것 같은 게…
그래서 일도 나오고 작업 후에 이렇게 포스팅을 하는 것이 마치 생각은 있지만 몸을 움직이는 기계가 된 것 같습니다. 이런 거창한 것은 제쳐두고 본론으로 들어가서 오늘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이번 이야기는 아주 잘 만들어진 수입 소파의 천갈이 리모델링 작업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이러한 수입품들은 지금의 저가형 수입소파와는 근본부터 다르고 태생부터 다르다고 생각하실 수 있을 정도의 소파입니다.기본 15~20년은 충분히 사용하셨지만 아직 어디 하나 하자없는 제품!
천 패브릭 소파 천갈이 소파 리폼 고성 진주 함안 하동 창녕 사천소파 천갈이 소파 리모델링만 봐도 딱딱함이 느껴지는데요, 오래 사용하시다 보니 가죽이 좀 오래돼서 찾아주신 소파 맛집 셰프님! 오늘은 이것저것 소파에 관한 가죽부터 천천히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OEM 방식이 도입되기 전 소파와 OEM 방식 이후 소파에 사용된 가죽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는 가죽?보통 저희처럼 작업하시는 분들은 가죽 하면 천연가죽을 말합니다.소비자들이 잘 모르기 때문에 가죽이라는 명칭 아래 천연가죽과 인조가죽을 구분해 버렸는데, 이것은 판매하는 가구점 등에서 나온 말로 여러분이 알고 계신 옛 가죽을 인조가죽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인조가죽이라고 부르며 제품을 판매할 때 가죽제품으로 판매하는 곳도 많습니다. 인조가죽은 천연가죽에 비해 가격차이도 크고 내구성의 차이도 큽니다. 금액적인 부분에 가장 큰 비중을 두고 금액만 보고 구매하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서가 처음이기 때문에 이런 현상이 생긴 것입니다.
가죽제품의 일부로 만들어 판매하다가 지금은 잡업시 기존 가죽을 제거하고 버리는데 이 모든 것을 수거해서 파쇄한 후 평탄화 작업을 해서 그 위에 뿌려 만든 가죽이 있는데 이 소재를 재생가죽이라고 부릅니다 확실히 구매시 천연가죽이라 구매하셨는데 2~3년만에 떨어져서 찢어져서 손가락으로 살짝 밀거나 당겨도 찢어지는 가죽이 재생가죽입니다
패브릭 천 소파 리폼 소파 천갈이 고성 진주 사천 하동 창녕 함안 소파 리폼 소파 천갈이 안에 들어간 천연가죽 가루가 굳어서 수입할 때 한국에 들어올 때 천연가죽으로 통관이 돼서 헷갈릴 수밖에 없는… 금액이 저렴한 이유가 여기 있거든요. 그래서 아시는 분들은 저희처럼 정직한 자재 사용과 확실한 시공을 하는 곳을 선택해서 작업을 해야 한다는 거죠.
그래서 제가 좀 오래된 제품을 리스펙트 하는데 소비자들이 가장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금액으로 말씀드리기 전인 15년 전에 소파를 300~400 정도 구매했는데 지금은 200 안팎의 제품이 많아요 당시 물가로 따지면 이전 제품은 최소 2000 정도 안팎의 가격!
이걸 누가 구입하나요?그래서 국내 생산 제품은 이제 찾기가 힘들어요 그런데 여기서 더 많은 것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마음은 가격은 지금 가격이고 제품은 이전 퀄리티를 원하는데 과연?이미 스트레스도 받고 조금 힘들었지만 리모델링 천갈이 작업시 가격을 고려하는 것이 당연한 이치입니다.
가구를 판매하는 곳에는 큰 소리도 할 수 없지만, 저희가 이런 자재를 사용했다면 지금까지 영업을 할 수 있었을까요?전화는 화재로 욕도 많이 먹고 너무 큰 문제가 생기지 않았을까요? 그러니까 소재부터 제대로 된 것을 사용하고 있으니 금액적으로 어느 정도 받는 것은 당연하지 않을까요?가죽은 이 정도만 설명하고 내장제로 사용된 스펀지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소파에 사용된 스펀지는 우선 등에 사용되는 것과 방석에 사용되는 것의 차이가 매우 큽니다. 어느 정도 밀도나 탄성이 없으면 특히 방석 부분에 사용하기 어렵습니다.금액적으로도 등받이와 방석 스펀지의 가격차이가 엄청나지만 등받이에 사용되는 스펀지는 조금 기대는 용도라 푹신푹신한 느낌이고 가격대도 종류에 따라 가격차이도 있고 특히 방석에 사용되는 스펀지는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여기서도 소비자들이 간과할 만한 부분이 있지만 방석 스펀지의 경우 저렴한 것을 사용한 것은 처음입니다.굉장히 푹신푹신하고 특히 여성분들이 좋아해서 이걸 사용해서 만드는 제품들을 가끔 보는데 밀도가 약한 것도 있고 등받이에 쓰는 스펀지도 있어요.이걸 사용하시면 안 되지만 이것 또한 금액적으로 큰 차이가 있기 때문에 가죽처럼 비용 절감에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아시는 일반적인 스펀지는 소파에 사용할 수 없는 내장제입니다. 그것만 생각하고 가끔 놀라시는 분들이 계시지만 당연한 것입니다. 소파에 이걸 사용하면 완전히 사라지고 앉을 수도 없을 것 같습니다. 손으로 눌러도 사라지는데, 사람의 체중을…소파 방석에 쓰이는 스펀지를 보면 딱딱한 스펀지도 있고 고탄성 스펀지, 그리고 조금 부드러운 스타일까지 다양하고 가격대도 차이가 큽니다.보통 소파가 사라져야 스폰지 교체 비용에 놀라는데 몰라서… 그리고 방석이 끊긴 소파의 경우 스펀지 조각도 있지만 일체형이나 방석 아랫부분이 나무 프레임이 아니면 스펀지 조각을 지탱하는 벤딩이 늘어나거나 깨지는 경우입니다.천 패브릭 소파 리폼 소파 천갈이 고성 하동진주 사천함안창녕소파 리폼 소파 천갈이가 무작정 스펀지 교체가 답이 아니라는 것이다.이것저것 설명은 이정도로 하고 오늘의 제품 이야기를 시작하겠습니다. 제가 리스펙트 할 1+3인용 가죽소파 미팅을 가졌습니다. 가죽으로 할지, 아니면 요즘 가장 핫하고 유행하는 패브릭 천소재를 사용할지… 상담 후 원단을 선택하셨습니다.요즘 핫하다는 이 원단도 사실 할 말이 많아요 점점 애완동물과 함께 생활하는 분들이 늘고 있는데 천연가죽은 손상되고 인조가죽은 찢어져서 식탁의자는 물론 소파 등에 문제가 많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나온 것이 일본 도레이사에서 먼저 출시되었는데 한국에서는 코오롱샤무드가 처음이었습니다조금씩 유행을 타기에 우수한 소재라 가격대가 높아서 접근성이 조금 높았지만 다음에 나온게 아쿠아입니다 이후 비슷한 종류가 나와서 지금은 그 종류만 수십가지입니다 동물에 강하고 방수 기능 또 이지 클린 기능까지 있어 피부에 민감하신 분들을 위해 친환경 소재로 제작되었고 패브릭 원단의 단점을 모두 보완하여 제작된 소재입니다그래서 더 인기가 많은데 요즘 가끔 판매점에서 오래된 얼룩도 자주 지워진다고 하는데 이건 아니에요 거기에 촉감까지 고려해서 저희가 사용하는 소재는 스웨이드 느낌이고 제품 완성시 소비자 만족도도 낮은 높은 소재를 사용했어요밝은 톤으로 밝아진 거실 분위기!이상 패브릭 천소파 천갈이 소파 리폼 고성 창녕 진주 사천 함안 하동소파 천갈이 소파 리폼 작업을 마친 소파 미식가 셰프님의 작업 리뷰였습니다 항상 작업시 정직한 자재 사용을 기본으로 완벽한 시공 후 배송까지 마무리하고 있으니 언제든지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상담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