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골이에 수면무호흡증까지? 코골이를 줄이는 방법 4가지

코골이에 수면무호흡증까지? 코골이를 줄이는 방법 4가지

안녕하세요 #앨리스필름 #앨리스스튜디오입니다.코골이는 주변 사람들을 괴롭히지만 본인에게 가장 많은 피해를 줍니다.특히 코골이는 수면 무호흡증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로 인해 숙면이 어렵고 무기력해지며 치매와 같은 위험질환을 유발한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자면서도 우리는 숨을 쉬지만 코골이가 있는 경우는 목을 지나 공기가 통할 때 비만 등의 원인으로 좁아진 기도를 통해 공기가 통하고 목의 연조직이 진동하게 되어 나타납니다.

전문가 의견으로는 코골이는 건강상의 문제가 있다는 신호일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코를 골면 숨을 쉬는데 지나치게 많은 에너지를 쏟아서 원칙적으로 정상적인 신체 현상이 아니거든요.또 코골이에 따른 수면무호흡증은 심장마비나 우울증, 당뇨 등의 위험도를 높이기 때문에 또 다른 건강 이상 증상을 초래합니다.

수면 무호흡증 외에도 비만이나 비염, 계절성 알레르기 등도 코골이 증상을 일으키는 요인입니다.통계에 따르면 성인의 45%는 가끔, 25%는 습관적으로 코를 곤다고 합니다.많은 사람들이 코골이로 고민하는 만큼 오늘은 코골이 줄이는 법, 코골이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골이 줄이기, 코 골기, 누워서 자는 것이 가장 좋은 수면법입니다. 테니스공을 잠옷 등에 붙이는 고전적인 방법도 있겠지만 모로침베개, 옆침베개가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이런 베개를 이용해서 옆잠을 자보도록 하겠습니다.

코골이를 줄이는 방법, 코를 골는 방법, 입을 다물고 자신의 입을 벌린 채 자면 들이마신 공기가 목 뒤의 부드러운 조직에 닿아 진동시킵니다. 잘 때 입으로 숨을 쉬는 것이 코골이의 가장 일반적인 원인입니다.입 벌림 방지 턱끈이나 코골이용 마우스피스, 입호흡 방지 테이프 등을 사용하면 입호흡을 막을 수 있고 코골이를 줄일 수 있습니다.

코골이를 줄이는 방법, 코골이는 금연과 금주술과 담배는 코를 막히게 할 수 있습니다.술과 담배를 끊을 수 없다면 적어도 자기 4시간 전부터는 담배를 피우지 말고 술도 일주일에 2회 이내로 줄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이 밖에도 막힌 코에서 코골이가 나오는 경우에는 식염수 코 스프레이 등으로 콧속을 세척해 불순물을 제거하는 방법이 효과적입니다.

코 골이 줄이는 방법, 코가 그리는 다이어트 목에 살이 붙으면 기도를 압박하므로 코가 더 심해집니다.남성의 경우는 여성보다 목의 지방이 많이 축적되기 때문에 코를 더 자주 졸다가 심하게 코를 골게 됩니다.셔츠의 목주변의 치수가 42cm를 넘는 남성의 경우는 코를 찌르는 가능성이 크군요.목심이 많은 여성도 마찬가지입니다.체중을 줄이면 목에 붙은 고기도 줄어들면서 코를 예방하고 완화할 수 있습니다.#코#수면시 무호흡 증후군#코의 줄이는 방법#코의 고치는 방법#코 무호흡# 심한 코#코가 그리는 방법#코의 방법#코의 자세

error: Content is protected !!